프리미엄 압박스타킹 종아리압박밴드 총판 이허브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압박스타킹 바로알기

압박스타킹 바로알기

"내가 산 압박스타킹 진짜?가짜?"

게시판 상세
제목 [이허브 관련 기사]
- 패션용 압박스타킹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은?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4-12-1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38


[이허브 관련 기사]

기사 바로 가기 클릭↓↓↓↓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88980



과거 하지정맥류 예방 등에 주로 치료목적으로 사용되던 압박스타킹이 다양한 변신을 꾀하고 있다. 압박스타킹은 다리에 일정한 압력을 가해 다리가 붓는 것을 방지하고 지속적으로 압력을 가해 하지정맥을 돕게 된다. 허벅지와 종아리를 함께 조여주기 때문에 각선미가 좋아 보이는 효과까지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광택이 있고 착용이 불편해 평상시에 신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광택을 없애고 일반스타킹처럼 불편함 없이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압박스타킹이 등장해 여성들에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압박스타킹은 본래 의료용으로 탄생한 것인 만큼 제품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10일 압박스타킹 전문 쇼핑몰 이허브(http://ehub.co.kr) 김세진 대표는 압박스타킹 선택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본래 의료용 압박스타킹이 효과 좋아=패션용으로 제작된 압박스타킹보다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그만큼 다리 압력 효과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표방한 저가 제품들이 유통되고 있는데 부위별 압박설계가 적용된 제품이 아닌 경우 자칫 혈류 방해로 다리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제품선택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의료용으로 정식 제작된 압박스타킹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의료기기 정식허가를 받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탈리아 대표적 압박스타킹 '잡스타킹'의 경우 의료기기 정식 허가(품목신고번호 제06-126호)를 받았다. 

△압박력을 확인할 것=압박력은 발목압력수치인 mmhg로 표시하게 된다. 날씬하게 보이고 싶은 욕구에 너무 높은 압력의 제품을 착용할 경우 자칫 다리 건강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정맥질환 예방용(18mmhg)부터 임파부종용(50mmhg) 등 다양한 압박력의 제품중 본인에게 맞는 적당한 압력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계 압박을 하는지 확인할 것=아무리 다리 각선미를 좋게 해준다고 해도 착용감이 불편하고 단계별 압박 설계가 돼 있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발목, 무릎, 허벅지를 단계별로 압박하는 고급 압박스타킹 제품은 다리를 편안하고 부드러운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혈액순환을 도와 세포간질의 압력을 높이고 부종액과 단백성분의 재흡수를 촉진시켜 림프 순환을 도우며 장기간 착용시 하체부기를 뺄 수 있다. 잡스타킹은 발목 100%, 무릎 70%, 허벅지 40%로 단계별 압박을 하는 구조로 제작돼 있다.

컨슈머타임스 강윤지 기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